Մասնակից:GeoO/Ավազարկղ

Վիքիպեդիայից՝ ազատ հանրագիտարանից
Say No To Fair Use Korean.svg

환영

사용자 토론 작업실 표창 편집 횟수 기여 현황
Մասնակցի էջ
(User page)
Քննարկման էջ
(User talk)
Ավազարկղ
(Sandbox)
Պարգևներ
(Awards)
Աշխատասեղան
(Editcount1)
Ներդրում
(Editcount2)


5

HELLO Heading here, but remove 'display: none;' on row (above; leave just '|-')

Gebruiker:DirkVE · Участник:DR


― նուրբ սպիտակեղենի հանդեպ ճաշակը դեռևս չի ենթադրում, որ ոտքերը պետք է կեղտոտ լինեն։

Kemonomimi rabbit.svg
Aquote1.png

한 때 집단지성을 동경했던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그 집단지성 내부의 우월주의 시각에 혐오를 느낍니다. 이러한 시각은 한국어권 위키위키 전반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위키백과나 리그베다 위키라고 해서 별반 다를 건 없습니다. 그 원인은 취미를 직업으로 착각하고 애착을 가지는 것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이는 자신이 없으면 그 공동체가 돌아가지 않을 거라는 오판을 하게끔 합니다.

관리자는 사용자를 선도할 의무가 없으며 대표할 자격도 없습니다. 중재위원회는 정치적 올바름을 추구하는 집단이 아니며 관리자를 견제하기 위한 기구도 아닙니다. 리얼충은 폭발해야 하며 폭발하지 않으면 그것은 리얼충이 아닙니다.

하지만 한국어 위키백과는 겉으로는 멀쩡해보일지 모르나 이미 관료주의의 늪에 빠졌고 해결 방안을 논의할 생각은 없으며 단지 남에게 대안을 요구하기 급급합니다. 거기에 다른 누군가에게 가르침을 주겠다는 생각이나 관리자만이 결정할 권한이 있다는 관료주의적인 총의가 존재하는 한, 한국어 위키백과의 미래는 일본 위키백과보다도 밝아보이지 않습니다.

그런 한국어 위키백과의 미래에 행운을 빕니다. 안녕들 하십시오.

Aquote2.png

Մասնակից:GeoO/Հետաքրքրություն